한글학교 > 한글학교 소식
> 한글학교 소식
수 신 : 각 한국학교 교장 선생님
발 신 : 재미한국학교 워싱턴지역협의회 회장, 김명희
제 목 : 코로나 바이러스 19로 인한 워싱턴 한국학교협의회 공지사항
날 짜 : 2020년 3월 12일(목)
각 학교 대표자님들께,
전세계 119개국(3월 12일현재)에서 코로나 바이러스19로 많은 사람들이 불안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워싱턴한국학교협의회도 2월말부터 휴교에 들어간 회원학교를 시작으로 3월부터 메릴랜드와 버지니아에서 점점 심각해지는 상황에 2주 또는 4주 휴교를 알려온 학교들이 23개교입니다. 이런 불안정한 상황이 하루빨리 회복되어지기를 바라면서 재미한국학교 워싱턴지역협의회 일정과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1. 3월 말까지 진행되는 상황에 따라서 5월 4일(토) 날말경연대회에 대한 공지를 4월 초에 하게 됩니다.
2. 3월 28일(토) 예정되었다가 잠정 보류한 시낭송 동화구연, 나의 꿈 말하기 대회를 5월 30일(토), 하상한국학교에서 진행하려고 계획 중입니다. 낱말경연대회 전(4월말)에 2차 공문을 발송할 계획입니다.
3. 오늘 오후에 메릴랜드 래리 호건주지사님의 지시로 메릴랜드 공립학교들이 3월 16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휴교에 들어갑니다. 비상사태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서 한국학교도 공립학교의 결정을 따르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학교들마다 상황과 형편이 다르기에 일률적으로 적용할 수는 없겠지만, 기본적으로 학사일정에 따른 수업 일수와 학생들 수업료에 대한 문제는 새학기에 크레딧을 주는 방법과 정상 수업하게될 남은 수업 일수 동안에 수업 시간을 한두 시간씩 연장하는 등 합리적으로 적용시키는 방법으로 해결해 나가시면 좋겠습니다.
비상 사태가 하루빨리 안정되어지기를 바라면서 한국학교협의회에서는 진행되는 상황을 신속히 파악하고 적절히 대처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어려운 시간에 지나면서 특별히 건강 잘 챙기시고, 학교들 마다 변동 사항들이 생기면 수고스러우시더라도 꼭 협의회로 연락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처음 겪는 일들로 쉽지않은 결정을 해야하는 교장선생님들의 어려움을 이해하며 응원합니다.
함께여서 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