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학교 > 한글학교 소식
> 한글학교 소식
종이마을 한국학교(교장: 김명희)에서는 11월 22일, 한국의 전통 음식이자 문화의 상징인 ‘김치의 날’을 맞아 학생들에게 김치에 대한 체험행사를 하였다.
이상하 교사는 '김치의 날'을 소개하며 김치가 한국을 넘어 미국 및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김치의 역사, 기본 재료, 다양한 종류, 김치로 만든 음식, 특히 배추김치 만드는 법, 그리고 김치의 명칭 변천사(지-침채-딤채-김치)와 김장 문화 등에 대해 학생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다.
특히, 김치는 삼국시대부터 이어진 2000년간의 역사를 자랑하며, 2013년에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세계적으로 ‘김장’(Gimjang : Making and Sharing Kimchi)이라는 전통 김치 제조 과정이 공식적으로 인정되었다고 강조했다.
이번 해는 한인 미주 이민 120주년이자 한미동맹 70주년으로 이런 의미 있는 해이며, 종이마을 한국학교는 이 특별한 해에 전교생이 함께 김치를 만들어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뜻깊은 순간을 만들었다.
종이마을 한국학교의 교장 선생님과 선생님들, 그리고 학부모님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김치 만들기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